1. 애니메이션 방향이 달라도 진행은 같게
(1). 애니메이션 방향이 다르면 결과가 다르다?
- keyframe을 이용해 좌 → 우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.
@keyframes slide {
0% {
transform: translate3d(0, 0, 0);
}
100% {
transform: translate3d(500px, 0, 0);
}
}
- 그리고, 첫번째 사각형에는 애니메이션 방향을 기본으로, 두 번째에는
reverse
로 지정했다.
그렇다면,
reverse
를 한 사각형과 그렇지 않은 사각형의 애니메이션은 같을까? 답은 아니다!
- 아래 예시는 다른 방향을 적용한 모습이다. (*css-trick 예시*)
- 실행버튼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 방향만 다른데, 진행 흐름이 다른 걸 알 수 있다.
See the Pen reverse, default animation difference by KumJungMin (@kumjungmin) on CodePen.
(2). 진행 방향이 달라도 애니메이션 흐름은 같게...
이처럼 두 애니메이션 진행이 다른 이유는
cubic-bezier
때문이다.
그럼, 애니메이션 방향이 달라도 흐름을 같게 할 수 있을까? 있다!
- 아래 보기의 cubic-bezier를 적용하면 된다.
- default인 경우에는
cubic-bezier(0.45, 0.25, 0.60, 0.95)
를 지정하고, - reverse일 때는
cubic-bezier(0.40, 0.05, 0.55, 0.75)
적용하자!
See the Pen Reverse cubic-bezier by KumJungMin (@kumjungmin) on CodePen.
- 적용하면 default와 reverse 모두 같은 진행흐름을 보이는 걸 알 수 있다. 🙂
See the Pen reverse, default animation difference2 by KumJungMin (@kumjungmin) on CodePen.
출처
아래 링크를 찾아가면 더 자세히 알 수 있다구~
반응형
'개발 기술 > 사소하지만 놓치기 쉬운 개발 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lientX, offsetX, pageX, screenX 차이 (0) | 2021.09.17 |
---|---|
html로 이메일 연결하기 (0) | 2021.09.12 |
border-radius 50% vs 100% (0) | 2021.09.12 |
객체 배열, autocomplete 미작동, 이벤트 제어, input 디자인 제거 (0) | 2021.09.12 |
js 코드를 더 짧게 써보자 (0) | 2021.09.12 |
댓글